기사상세페이지

청송군, 찾아가는 유아숲 체험장 운영

기사입력 2020.06.15 15: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유아 인성 및 창의성 등 전인적 성장 유도
    200615보도자료(청송군, 찾아가는 유아숲 체험장 운영) (1).jpg
    코로나19 영향으로 잠정 중단되었던 청송군 유아숲체험장이 6월부터 운영을 재개했다.@사진제공=청송군

     

    【이기만 기자】 코로나19 영향으로 잠정 중단되었던 청송군 유아숲체험장이 6월부터 운영을 재개했다.

     

    유아숲 체험장은 아이들이 답답한 공간을 벗어나 숲에서 자연과 교감함으로써 유아의 인성과 창의성 등 전인적 성장을 유도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그러나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6월부터 7월까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전문 유아숲 지도사가 보육기관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유아숲 체험장’으로 진행되고 있다.

     

     ‘찾아가는 유아숲 체험장’은 산림교육 전문성 및 민간시장 활성화를 위해 산림복지 전문 업체에 위탁해 관내 보육기관 14개소, 유아 35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자연물과 털실을 이용한 인형 만들기’, ‘목화를 통한 솜인형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들은 어린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군은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보면서 오는 8월부터는 대한민국 최고의 산림휴양지이자 산소카페 청송군의 전초기지인 청송자연휴양림 내 유아숲 체험장에서 더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