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송군보건의료원 ↔ 청송보현재가노인센터, 독거노인 건강증진사업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0.04.27 15: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0427보도자료(청송군보건의료원 ↔ 청송보현재가노인센터 독거노인 건강증진사업 업무협약 체결) (1).jpg
    청송군보건의료원과 청송보현재가노인복지센터의 업무 협약식 모습@사진제공=청송군

     

    【김해욱 기자】 청송군보건의료원과 청송보현재가노인복지센터가 최근 독거노인의 건강증진업무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청송군은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전체인구 대비 35.4%로 이미 초고령 사회에 접어들어 만성질환에 취약한 독거노인은 인구대비 12.3%로 독거노인에 대한 집중적인 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생활지원사를 중심으로 치매예방 및 정신건강사업,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등 통합건강증진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생활지원사의 분야별 역량강화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관내 독거노인 중 만성질환자의 조기발견, 고위험 소견자의 집중 관리, 치매선별검사 확대, 마음건강백세 종합검진, 틀니관리연계 등 통합건강증진사업을 연계하여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노후와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관내 독거노인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현장 중심의 서비스 연계를 추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