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건강한 삶, 행복한 노후, 노인대학으로 오세요!

기사입력 2019.09.04 12: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청송군 노인대학 프로그램 ‘풍성’…노래교실, 취미교실 등 하반기 노인교실 개강

    190904보도자료(청송군, 노래교실·취미교실 등 하반기 노인교실 개강) (2).jpg

    【황윤구 기자】청송군이 지역 어르신의 활기찬 노후를 돕기 위해 하반기 노인대학 및 노인교실을 개강해 운영에 들어갔다.

     

    노인대학 및 노인교실은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개인의 특기와 적성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노래교실, 취미교실, 시사교육, 안전교육, 만들기체험, 가을체험학습 등 다양하다.

     

    프로그램 진행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청송군지회 부설노인대학 및 5개 노인교실에서 주관해 참가자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으로 운영한다.

     

    지난 3일 현동면 푸른솔노인교실 개강식을 시작으로 각 노인교실별 하반기 일정이 차례로 시작돼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이날 개강식에는 노인교실 학생 및 강사 80여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어르신들이 노인대학에서 유익한 정보를 얻고 노년생활에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노년생활을 위해 다양한 복지정책의 발굴·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 노인대학 및 노인교실은 청송노인대학, 부남노인교실, 푸른솔노인교실, 화목노인교실, 안덕노인교실, 진보노인교실 1개 대학, 5개 교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유익한 강의로 어르신들의 여가생활과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190904보도자료(청송군, 노래교실·취미교실 등 하반기 노인교실 개강) (4).jp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