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송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가져

기사입력 2020.08.25 23: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0825보도자료(청송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가져) (5).JPG
    청송군은 지난 25일 군청 민원실에서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청송군

     

    【김은하 기자】 청송군은 지난 25일 군청 민원실에서 군 공무원, 청송경찰서 경찰관, 내방 민원인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시 현장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이날 훈련은 특이민원응대 매뉴얼을 숙지하고 상황별 민원대응 가상 시나리오에 맞춰 실시됐다.

     

     지난 6월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군청 민원실 및 읍·면사무소에 설치한 비상벨 호출에 따라 청송경찰서 경찰관이 신속히 출동, 민원인을 제압하는 실제상황을 연출하는 등 민·관·경 합동훈련으로 모의훈련 효과를 극대화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최근 발생하는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으로부터 공무원은 물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여 직원과 군민 모두가 안전한 민원실을 운영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 행정을 펼쳐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송군은 최근 증가하는 특이민원인 발생에 대비해 비상벨, CCTV, 녹음전화 등의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향후 매년 현장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 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