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재원 지역구, 자유한국당 기초-광역의원 80% 박영문 지지선언…선거판 ‘요동’

기사입력 2020.02.17 17: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자유한국당 상주‧군위‧의성‧청송 시군 도의원 36명중 29명 박영문 국회의원 예비후보 지지선언…청송은 1명만 합류해 정치적 배경 관심
    5555.jpg
    자유한국당 소속 상주·군위·의성·청송 기초-광역의원 29명(36명중 80%)이 박영문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지지하며 총선승리를 외치고 있다.(사진제공=박영문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청송일보】이기만 기자 = 오는 4월 15일 실시되는 21대 총선이 불과 57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상주‧군위‧의성‧청송 지역구가 요동치고 있다.

     

    자유한국당 소속 상주시·군위군·의성군·청송군 시‧군 도의원 29명이 박영문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지지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이는 이 지역의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 36명 중 80%에 해당하는 것이다.

     

    그러나 청송군 지역구의 경우 도의원과 5명의 기초의원이 박 예비후보 지지선언에 동참하지 않아 그 정치적 배경에도 관심이 쏠린다.

     

    현재 이 지역구 현역은 자유한국당 정책위의장을 맡고 있는 김재원 의원이다. 당의 핵심요직을 맡고 있는 김 의원은 4선고지에 오르기 위한 표밭을 갈고 있다.

     

    여기에다 비례대표 초선인 임이자 의원이 이 지역구에 출사표를 던져 현역 국회의원 2명과 피 튀기는 경쟁을 해야 하는 박영문 예비후보에게는 천군만마나 다름없다.

     

    이들은 “오늘의 이 지지가 반드시 지역 발전의 성과로 이어지도록 협조함은 물론 감시의 역할까지 철저히 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한편 자유한국당 공천관리 위원회는 이번주 중 공천신청자에 대한 면접을 실시하고 컷오프, 경선 등을 통해 3월 초순 경 최종 후보를 확정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박영문 예비후보 지지선언 시군도의원 명단(29명/36명 중)

    ▲상주시 시의원(10명) : 황태하, 최경철, 안창수, 신순단, 조준섭, 강경모, 변해광, 안경숙, 김동수, 이경옥

    ▲군위군 도의원(1명) : 박창석

    ▲군위군 군의원(5명) : 심칠, 홍복순, 박운표, 박수현, 오분이

    ▲의성군 도의원(1명) : 김수문

    ▲의성군 군의원(11명) : 김영수, 김동준, 박화자, 황무용, 최훈식, 배광우, 서용환, 김광호, 김진수, 이충원, 변영송

    ▲청송군 군의원(1명) : 최갑선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