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현서고 이준혁 군 서울대 합격...청송인재양성원 역할 톡톡!

기사입력 2019.12.12 16: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울대 등 수도권 대학 다수 합격에 큰 역할
    191212보도자료(청송인재양성원, 지역 인재양성 요람!)2.jpg
    청송인재양성원 전경(제공=청송군)

     

    【황윤구 기자】 청송군 현서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이준혁 학생이 2020학년도 대입 수시지원 결과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룬 가운데, 이 군이 평소 학업에 큰 도움을 받은 ‘청송인재양성원’이 새삼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 군은 중학교 3학년 때부터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윤경희)에서 운영하는 ‘청송인재양성원’을 다니며 강사들과 꾸준히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내신과 수능을 대비해 기초실력을 다졌고 본격적인 입시를 준비하면서 양성원의 정규수업 시간 이외에도 강사들의 의욕적인 지도아래 부족한 과목을 집중적으로 보충해 실력향상에 매진했다.

     

     또한 자기소개서, 논술, 면접 준비 등을 인재양성원의 강사와 전문상담가로부터 관리 받아 서울대 뿐 아니라 고려대, 성균관대, 한양대를 합격하는 큰 성과를 거뒀다.

     

     이 군이 이렇게 큰 도움을 받은 청송인재양성원은 열악한 농촌지역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수업과 입시컨설팅 전문가의 1:1 맞춤형 입시상담,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논술·면접 준비지도를 해 공교육을 보완하고 학부모에게 사교육 부담을 덜어주며 지역 학생의 우수대학 진학률을 높여 교육을 위한 인구유출 방지에 큰 기여를 하는 등 지역인재육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한편 2020학년도 대입 수시지원 결과 청송인재양성원의 고3 수강생 18명은 수도권 4년제 대학 9개교, 지방 4년제 대학 11개교, 교육대학교 1개교에 합격(중복합격)한 상태다.

     

     윤경희 이사장(청송군수)은 “이준혁 학생의 서울대 합격으로 시골에서도 원대한 꿈을 향해 정진하면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는 희망과 감동의 메시지를 줬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한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청송인재양성원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