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계 차 없는 날’ 청송군 직원들 걸어서 출근

기사입력 2019.09.20 11:2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190919보도자료(‘세계 차 없는 날’ 청송군 직원들 걸어서 출근).jpg
    청송군이 세계 차 없는 날(9월 22일)을 맞아 지난 19일 군청 사거리에서 “함께 걸어요(Walk Together)”를 주제로 승용차 없이 출근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제공=청송군)

     

    【황윤구 기자】청송군이 세계 차 없는 날(9월 22일)을 맞아 지난 19일 군청 사거리에서 “함께 걸어요(Walk Together)”를 주제로 승용차 없이 출근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세계 차 없는 날”은 1년 중 단 하루만이라도 자가용을 타지 말자는 의미에서 대중교통, 긴급차량, 생계형 차량 등을 제외하고 운전자들이 자발적으로 자가용 운행을 자제하는 날로, 1997년 프랑스 서부 항구도시인 라로쉐에서 시민운동으로 시작돼 2001년부터는 전 세계적인 캠페인으로 확산됐으며, 국내에서는 2008년부터 참여하고 있다.

     

    이날 청송군청 직원들은 대중교통, 자전거, 도보 등의 방법으로 출근함으로써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등 저탄소 친환경생활 실천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생활 속 작은 실천이 온실가스를 절약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군에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온실 가스로 인한 기후 변화 대응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